구성원소개

Our Most Important Realationship is You

All we have to offer is our legal service, focused completely on our care and concern for you

변호사

김홍경 변호사

김홍경 변호사

김홍경 변호사는 오로라법률사무소의 창립멤버로서 대전 대성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였다(85학번). 대학졸업 이후 삼성물산 주식회사와 외국계 기업인 Goodyear Korea에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사법시험 39회(연수원 29기)로서 기업에서의 무역경험과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2000년부터 해상법 및 국제거래관련 전문 변호사로서 변호사 업무를 시작하였다.

2005년 김홍경 변호사는 영국 변호사협회인 ‘Law Society in England and Wales’가 대한변호사협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International Lawyer’s Diploma Programme’에 선발되어 영국의 College of Law에서 수학하였으며, 영국의 유명로펌인 DLA Piper에서 근무하였다.

김홍경 변호사는 해상 및 해상보험, 국제거래 전반에 관한 사건을 담당하고 있다.

김종천 외국변호사

김종천 외국변호사

김종천 외국변호사(미국)는 대구 대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해양대학교 항해과를 졸업하였으며(항해과 35기), 방송대학 법학사 및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법학과에서 법학석사학위를 취득한 이후 2009년 7월 ‘요크-앤트워프 규칙에서의 해난구조에 관한 연구’로 한국해양대학교에서 법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김종천 외국변호사(미국)는 약 6년간 항해사로서 승선생활을 한 후, 1989년 현대해상화재보험 주식회사에 입사하여 2000년 해상부 클레임 팀장을 역임하기까지 12년 동안 줄곧 해상법 지식과 승선경험을 바탕으로 해상클레임 전반을 처리하였으며, 2000년 오로라법률사무소 창립 당시부터 현재까지 각종의 해상사건을 담당하고 있다.

김종천 외국변호사(미국)는 2002년 미국 Indiana(Bloomington) Law School로 유학하여 LLM(법학석사)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New York 주 변호사자격을 취득하였다. 또한 2종 손해사정인이며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서울중앙지방법원 조정인이기도 하다.

장희성 변호사

장희성 변호사

장희성 변호사는 충주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90학번)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원을 수료하였다(상법 전공). 사법시험 44회(연수원 34기)로 2005년 오로라법률사무소에 합류하였다.

변호사 업무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장희성 변호사는 특유의 성실성과 진지함 그리고 의뢰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밀려오는 사건을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이 처리하여 왔다.

현재 장희성 변호사는 국내 모든 손해보험회사들이 의뢰하는 해상클레임, 의사전문인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관련 법률자문 및 관련 소송을 담당하고 있다.

김시온 변호사

김시온 변호사

김시온 변호사는 이화여자대학교 병설 금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서울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하였다. 사법시험 50회(연수원 40기)로 2011년부터 변호사 업무를 시작하였다.

2011년부터 법무법인 선율에 근무하면서 해상법 전반을 다루었고, 2014년부터는 주식회사 LG화학 법무팀에 근무하면서 기업법무 전반을 처리하였다.

김시온 변호사는 해상보험을 포함한 각종 보험사건에 대한 법률자문 및 소송을 담당하고 있다.

이유진 변호사

이유진 변호사

이유진 변호사는 서울 신목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 법학을 전공하였다.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2기)을 졸업한 후 변호사시험 2회에 합격하였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법(보험법)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2013년부터 현대종합상사 법무팀에 근무하면서 무역 및 국제거래 전반을 다루었고, 2014년부터 현대카드/캐피탈 법무팀에 근무하면서 금융/개인정보 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처리하였다.

현재 이유진 변호사는 다양한 보험사건에 대한 법률자문 및 관련 소송을 담당하고 있다.

이경은 변호사

이경은 변호사

이경은 변호사는 인천 인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연세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하였다.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7기)을 졸업한 후 변호사시험 7회에 합격하여 변호사 업무를 시작하였다.

2018년부터 법무법인 오현에 근무하며 형사, 행정 소송 업무와 기업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다.

현재 이경은 변호사는 각종 보험사건에 대한 법률자문 및 관련 소송을 담당하고 있다.